SOLID란 로버트 마틴이 2000년대 초반 명명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의 다섯가지 기본 원칙을 마이클 페더스가 약어를 따서 다시 소개한 것이다. SOLID 원칙은 개발 과정에서 소스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 확장하기 쉽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리팩토링할 수 있는 지침이다.
이하 다른 포스팅에 각 원칙에 대해 정리
SRP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단일 책임 원칙: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https://deep-dive-dev.tistory.com/87
OCP(Opne-Closed Principle)
개방-폐쇄 원칙: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https://deep-dive-dev.tistory.com/89
LSP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리스코프 치환 원칙: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.
https://deep-dive-dev.tistory.com/90
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: 클라이언트가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메서드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.
https://deep-dive-dev.tistory.com/91
DIP(Dependecy Inversion Principle)
의존관계 역전 법칙: 개발자는 "추상화에 의존해야지,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"
// todo 정리하기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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